특히 쇼핑몰 민티샵(www.mintishop.com 대표 고유경)은 남자친구에게 입혀주고 싶은 패션 스타일로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23살 숙녀 고유경씨가 얘기하는 남성 온라인 쇼핑몰 성공노하우.
◇ 쇼핑몰을 창업하게 된 계기는?
국내 굴지의 패션 브랜드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다 패션의 도시 뉴욕을 몸소 체험하고자 무작정 유학 길에 올랐습니다. 뉴욕이 패션 피플에 대한 바이블인 만큼 많은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죠.
귀국 후 진로에 대해 고민 하던 중 주변의 권유와 나의 의지가 합쳐져 패션을 공부한 남자친구 민성욱씨와 함께 2007년 쇼핑몰을 오픈 하게 됩니다.
창업 초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사용후기가 입소문을 타고 전해지면서 방문객이 폭주하고 주문량이 몰려 들기 시작하면서 어쩔 줄 몰라 발을 동동 굴렸던 기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쇼핑몰은 창업 후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장기 계획 플랜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는 걸 깨닫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죠.
◇ 타 쇼핑몰과 차별화된 나만의 운영 노하우는?
민티샵의 모토는 ‘고객과 함께’ 입니다. 고객이 있어야만 민티샵도 존재한다는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또 놓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하죠.
따라서 민티샵은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고객과의 일일데이트’가 대표적입니다.
명동 등에서 고객과 만나 평상시 생각하는 패션 스타일에 대해서도 다양한 견해를 나누고, 또 전문 디자이너가 고객에게 다양한 스타일링을 직접 제안해주기도 합니다.
◇ 사업 목표와 장단기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또한 민티샵을 즐겨 찾는 커플을 위해 패션 스타일 제안과 정보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는 커플 정기모임도 준비 중입니다.
앞으로도 신선한 이벤트를 많이 기획해서 365일 즐거움을 선사하는 쇼핑몰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