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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구역인 27번과 28번 게이트 사이에 총 550㎡(166평) 규모로 문을 연 신규 매장은 여성, 남성 그리고 여행을 테마로 구성됐다. 매장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위해 성별 테마존을 운영 중"이라며 "로컬샵(일반 매장)과 비교해 약 10~13% 가량 가격이 저렴하다"고 말했다.
매장 우측에 위치한 여성존에는 고전적인 분위기의 `루이비통 모노그램 라인`을 비롯해 `다미에 라인`(체크), `베르니 라인`(컬러)를 순서 별로 전면 배치했다. 반대편 남성존에는 가방을 비롯해 선글라스, 신발, 허리띠 등 남성 액세서리를 배치했다.
신라면세점과 인천국제공항은 루이비통 신규 매장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배경에는 루이비통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 등의 영향으로 매출 증가를 예상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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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공항 루이비통 매장은 중국, 일본인 등 외국 관광객들과 환승객들이 주요 고객"이라며 "특히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인 만큼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이비통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로 160년의 역사를 가졌다. 이 회사는 20년 전 서울 신라호텔 매장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등 다른 도시로 국내 매장을 확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