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
|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등 4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0주년를 맞은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매트리스렌탈 부문 4년 연속 1위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5년 연속 1위 자리를 이어갔다. 혁신 기술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디자인 차별화를 이뤄내 호평을 얻었다.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다가 사용 시에만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파우셋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AI(인공지능) 기술로 기기 상태와 이상 여부를 실시간 감지하고 휴대폰으로 사용 현황과 함께 필터·유로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강한 에어클린항균필터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와 함께 공기 중 부유세균, 바이러스까지 걸러낼 수 있다.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으로 실내공기질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환경가전 대표 브랜드 리더십과 시장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했다”며 “소비자 가치 증대를 최우선으로 삼고 편의를 높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