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보다 잘 나가는 온라인 브랜드의 인기

롯데百, `난닝구` 단일 매출로 최고 기록
잠실점서 `온라인 쇼핑몰 10대 브랜드 대전`
  • 등록 2013-05-15 오전 6:00:00

    수정 2013-05-15 오전 6:00:00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인기가 심상치않다. 관심을 끄는 단계를 넘어 수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며 선풍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난닝구’ 매장 전경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인천점에 입점한 캐주얼 브랜드 ‘난닝구(NANING9)’는 지난 4월 3억5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단일 브랜드로는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인기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의 매출을 넘어선 것이다.

이 뿐 만이 아니다. 올해 초 본점 팝업스토어(임시매장) 매장에서 선보인 오피스룩 브랜드 ‘나인걸’은 일주일 동안 2억 400만원어치를 판매하며 역대 팝업스토어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매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직접 입어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온라인 브랜드의 한계를 보완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이같은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인기를 반영해 다양한 온라인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온라인 쇼핑몰 10대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잠실점 지하 1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난닝구, 금찌, 이쁜걸, 분홍코끼리, 멋남, 제너럴아이디어, 삭스타즈 등 10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브랜드별 특가상품과 할인 혜택 등도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금찌는 하루에 두번 타임 세일로 비키니를 3000원에 판매하고, 난닝구와 이쁜걸은 니트, 티셔츠 등을 9900원에 판매한다. 매그제이에서는 1·3·5·7·9개 아이템 구매시 각각 5·10·15· 20·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용화 롯데백화점 영패션MD팀 CMD(선임상품기획자)는 “지난 두달 동안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를 설득한 끝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온라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행사는 물론 정식 입점을 검토하는 등 백화점 진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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