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방송사들의 스마트TV는 스마트 셋톱박스를 일반 TV와 연결해 TV를 시청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고 게임 등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TV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 셋톱박스만 구매하면 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TV를 이용할 수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MB는 현재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을 완료하고 출시 시기를 조율중이다. 티브로드, CJ헬로비전 등 주요 케이블방송사들도 연내 출시를 목표로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관계자는 "아직 초기지만 케이블 업계가 스마트TV 시장에 관심이 많다"라며 "씨앤앰 스마트TV의 시장 반응을 봐가며 출시 시기를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케이블TV 업체 한 관계자는 "스마트TV 서비스는 답보상태인 케이블TV의 가입자당 매출(ARPU)을 올리고 디지털 전환을 유도하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또 케이블TV 업체들은 스마트TV의 핵심 요소인 콘텐츠 공급과 네트워크 제공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관계자는 "정부가 망중립성 문제를 어떻게 풀어 나갈지 여부와 상관 없이 네트워크 측면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며 "기존 가입자수가 많기 때문에 고객 유치에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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