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카페]LTE폰 언제 살까

  • 등록 2012-03-22 오전 10:06:04

    수정 2012-03-21 오후 6:06:18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을 언제 사면 좋을까.

싸게 사고 싶다면 당장 구입하는 게 좋지만 성능을 중요시 한다면 5월 이후로 늦추는 게 낫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LTE 원칩’을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이나 삼성전자의 갤럭시S3 등 주요 스마트폰 모델은 5월 이후에 출시된다.

LTE 원칩은 3G와 LTE 통신기능 등을 하나의 칩에 담은 기술로 이를 적용하면 뛰어난 배터리 성능과 더 빠른 LTE 속도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개발할 수 있다.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 팬택, HTC 등 대부분의 제조사가 LTE원칩을 탑재한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 중이다.

지금은 수도권과 일부 도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LTE 망도 5월이면 전국 주요 지역에서 모두 쓸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가 이달에 전국망 구축을 완료하고 SK텔레콤과 KT도 오는 4월 말까지 전국망 구축을 끝낼 계획이다.

5월까지 기다렸다가 LTE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LTE 원칩이 탑재된 뛰어난 최신 스마트폰으로 전국에서 빠른 속도의 LTE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   반면 LTE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고자 한다면 지금이 적기다. LTE 원칩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통신사들이 기존 LTE 스마트폰 물량 소진을 위해 애쓰고 있고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하기 때문이다.

시장에서는 기존 LTE 스마트폰 모델에 대한 보조금이 갑자기 확대된 상태다. 일부 온라인 상점에서는 출고가 80만원짜리 LTE 스마트폰이 할부원가 1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게다가 ‘별’이라는 이름으로 현금까지 몰래 지급하는 대리점도 있다. 보조금이 대량으로 지급되는 마지막 기회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또한 SK텔레콤은 3G 사용자가 같은 회사의 LTE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10만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기존 LTE 스마트폰을 두고 막바지 마케팅 전쟁이 한창”이라며 “요즘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필드 위 여신
  • GD시선강탈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