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게 사고 싶다면 당장 구입하는 게 좋지만 성능을 중요시 한다면 5월 이후로 늦추는 게 낫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LTE 원칩’을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이나 삼성전자의 갤럭시S3 등 주요 스마트폰 모델은 5월 이후에 출시된다.
LTE 원칩은 3G와 LTE 통신기능 등을 하나의 칩에 담은 기술로 이를 적용하면 뛰어난 배터리 성능과 더 빠른 LTE 속도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개발할 수 있다.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 팬택, HTC 등 대부분의 제조사가 LTE원칩을 탑재한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 중이다.
5월까지 기다렸다가 LTE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LTE 원칩이 탑재된 뛰어난 최신 스마트폰으로 전국에서 빠른 속도의 LTE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 반면 LTE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고자 한다면 지금이 적기다. LTE 원칩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통신사들이 기존 LTE 스마트폰 물량 소진을 위해 애쓰고 있고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SK텔레콤은 3G 사용자가 같은 회사의 LTE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10만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기존 LTE 스마트폰을 두고 막바지 마케팅 전쟁이 한창”이라며 “요즘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