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매장엔 어떤 와인이 함께하는 것이 좋을까.
제 6회 '2008 서울국제주류박람회'가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대서양 홀에서 개최된다.
먼저, 와인 수입업체 금양인터내셔날(대표 김양한, www.keumyang.com)은 최대 규모의 부스(18부스)로 참가, 세계 10개국의 15개 와인 브랜드와 약 150 여종의 와인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재 금양인터내셔날이 수입, 시판중인 와인을 한자리에 모아, 그 품질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취지로 참가해 브랜드 별 15개의 시음 부스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금양인터내셔날 마케팅팀 조상덕 차장은 “국제주류박람회는 국내 주류 시장의 현주소와 수입주류에 대한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며 "관람객들에게는 국내 출시 준비 중이거나 갓 출시한 제품뿐 아니라 메이저 와인 업체들의 유명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노트레이딩과 함께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많은 기업은 소비자에게 익숙한 와인부터 새롭게 소개되는 와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을 선보일 것이다.
특히, 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시원하게 느껴지는 화이트 와인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욱 다양하게 소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노트레이딩의 대표 크리스 홀튼은 “세계 와인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08서울국제주류 박람회는 와인 초보자부터 전문가 모두에게 다양한 와인에 대한 정보는 물론 평소 접하지 못했던 와인을 직접 시음할 수 있는 흥미로운 와인축제”라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는 15개국의 150여개 업체가 출품, 350여 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관련 기획 세미나와 최근 발표한 코리아 와인 챌린지 스페셜 테이스팅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전시기간(5/8∼5/10) 중 8일은 비즈니스 데이(Business Day), 9∼10일은 퍼블릭 데이(Public Day)로 나누어 진행되며, 일반인은 9, 10일 이틀 동안 입장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입장권은 1인당 20,000원.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나 CJ티켓에서 구입시에는 20% 할인이 적용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국제주류박람회 홈페이지(www.sws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