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05 아시안 X-게임` 공식 후원

`즐겁고 활력을 주는` 브랜드 이미지 전달
대회로고 등 140억원 미디어 노출 효과 기대
  • 등록 2005-05-29 오전 9:26:14

    수정 2005-05-29 오전 9:26:14

[edaily 김기성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모험과 도전의 스포츠인 익스트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 브랜드 이미지를 다시 한번 알렸다. 기아차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에서 펼쳐진 `2005 아시안 X-게임(the Asian X-Games 2005 presented by KIA)`을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서 대회로고, 홍보물, 경기장 내부보드, 대회 중계 및 방송광고에 기아차 로고를 삽입, 140억원 이상의 미디어 노출 효과를 거뒀다. 또 `프라이드`, `모닝`, `스포티지` 등의 차량을 대회장에 전시해 전세계에서 모여든 세계적 익스트림 스포츠 스타들과 해외매체의 집중적 관심을 받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보여주는 신세대 스포츠인 익스트림 스포츠야말로 `즐겁고 활력을 주는`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다”며 “앞으로 인라인, 익스트림 스포츠 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신세대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전파하는데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트림 스포츠`는 과감하고 역동적인 플레이로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열광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세대 스포츠로서 도요타, GM 등 세계적 자동차 메이커들은 젊고 역동적 브랜드 이미지 확산과 미래 고객인 신세대 젊은층 공략을 위해 익스트림 스포츠 마케팅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백종원 "워따, 대박이네"
  • "노병은 돌아온다"
  • '완벽 몸매'
  • 바이든, 아기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