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오감이 쉽게 자극되는 계절로, 그 중 후각은 오감 중 가장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킨다.
또한, 왕성해진 식욕을 더욱 자극하는, 맛과 향이 담긴 음식에 더욱 끌리면서, 깊어지는 가을만큼이나 외식업계의 맛있는 향도 깊어지고 있다.
지글지글 그릴에 직접 구워 숯불 향이 살아있는 와퍼, 진한 커리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피자, 에스프레소 커피향 도넛 등 음식의 맛을 한껏 더하는 풍부한 향이 담긴, 외식업체들의 가을철 안성맞춤 메뉴를 즐겨보자
◇ 미스터피자- 향긋한 커리커리 피자
‘커리 마살라’소스는 식욕증진, 지방분해, 노화방지, 소화촉진 등에 좋은 12가지 향신료를 이용해 만든 건강 지향의 웰빙 커리 소스로, 고급 인도 레스토랑의 커리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커리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 도넛플랜트뉴욕시티 – 커피향 담은 에스프레소 도넛
따뜻한 커피 한 잔이 그리워지는 요즘 더욱 인기인 도넛플랜트뉴욕시티의 ‘에스프레소 케익 도넛’은, 유기농 에스프레소 커피 가루를 듬뿍 뿌려 진하고 향기로운 에스프레소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모키, 향신료, 꽃, 초콜릿 등의 향미를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과테말라 산 유기농 커피를 직접 갈아 만든 가루를 도넛 위에 고루 얹은 이 제품은 에스프레소의 진한 커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가을에 즐기기에 제격이다.
◇ 불고기브라더스- 자연송이향 가득한 한우불고기
불고기브라더스의 ‘한우자연송이불고기’는 가을에 어울리는 "자연송이"의 맛과 향을 그대로 토종 한우불고기의 쫄깃함에 담아낸 웰빙 메뉴이다.
◇ 버거킹- 지글지글 숯불 향 와퍼
그릴에 직접 굽기 때문에 패티의 불필요한 기름기가 제거되어 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고, 담백한 맛과 함께 진하게 배어 있는 숯불 향이 풍미를 더한다.
또한, 패티와 함께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 아삭아삭 씹히는 신선한 야채가 함께 어우러져 최상의 조화를 이룬다. 진한 숯불 향이 감도는 와퍼를 한입 맛보는 순간, 지글지글 구워지는 패티의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그려진다.
와퍼는 기름기를 뺀 웰빙 버거로, 가을에 잘 어울리는 숯불 향 와퍼가 고객들의 입맛을 더욱 끌면서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대한민국 창업열풍 두마리치킨의 '티바두마리치킨'
18가지 천연양념에 12시간 이상 저온숙성시켜 매콤달콤한 아메리칸스타일의 치킨인 '핫스파이스 치킨'은 건강과 웰빙을 생각하는 푸짐한 맛과 향을 선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티바두마리치킨(http://www.tiba.co.kr)은 농장에서 닭고기살이 가장 연하고 맛있을때의 33일~35일사이의 닭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맛, 가격, 메뉴, 제품의 차별화를 통해 1천만원대 창업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