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다. 어디를 갈까, 무엇을 먹을까 고민되는 계절이다.
이에 따라 외식 브랜드들이 가뜩이나 얇아진 지갑의 고객을 잡기 위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영화 관람권을 제공하거나 타깃 고객을 잡기 위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브링웰피자(www.bringwell.co.kr)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문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피자도 먹고 문화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12월 24일까지 홈페이지 고객 시식 후기 코너에 글을 남기면 추첨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니코 관람권을 제공한다. 니코는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싶은 사슴이야기로 완소남 장근석과 개그 달인 김병만의 목소리 연기가 돋보이는 가족 애니매이션 영화다.
생맥주전문점 가르텐비어(www.garten.co.kr)도 연말을 맞아 콘서트 및 영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1월 26일부터 5만원 이상 결재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영화 ‘4요일’ 초대권을 무료로 지급한데 이어 20일부터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2008 김종서 콘서트’ 티켓 1만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권은 소진시까지 방배직영점을 비롯한 서울·경기지역 내 30개 매장에서 고객이 직접 수령할 수 있다.
신메뉴 출시도 잇따르고 있다. 이상헌 창업경영연구소(www.icanbiz.co.kr) 소장은 “연말 모임 장소 결정 주체는 대부분 여성이다”며 “신메뉴 출시는 이들을 잡기 위한 또 다른 마케팅 전략”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생맥주전문점 치어스(www.cheerskorea.com)는 이달 들어 하반기 신메뉴 출시에 이어 겨울 계절메뉴 두 가지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담백한 치킨과 신선한 샐러드가 어우러진 중국식 치킨 샐러드‘유린기’, 오동통한 통새우 만두와 시원 담백한 육수가 감칠맛을 더하는 ‘통새우 완탕’ 등 두 가지다.
치어스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Go!go!go 포토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메뉴 및 맥주 먹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본인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과 디지털카메라,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파닭치킨’으로 유명한 ‘사바사바치킨호프’(www.사바사바.kr)도 겨울철 젊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따뜻한 국물요리와 튀김 등 7가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이중섭 메뉴개발팀장은 “겨울철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했다”며 “다양하고 푸짐한 신메뉴를 통해 고객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연말특수 잡아라(13) 편의점에서 연말 실속있게 보내자!
☞연말특수 잡아라 (12) 연말연시에 즐기는 특별한 메뉴
☞연말특수 잡아라 (11) BHC치킨 먹으면 쏘울이 내 차!
☞연말특수 잡아라 (10) 알뜰고객을 위한 할인 행사 '풍성'
☞연말특수 잡아라 (9) 스크레치 카드를 활용한 이벤트
☞연말특수 잡아라 (8) 다양한 신메뉴로 승부한다
☞연말특수 잡아라 (7) 고객의 소망기원, 내년 연말 확인까지!
☞연말특수 잡아라 (6) 맛과 품질, 두가지 만족 신메뉴 출시
☞연말특수 잡아라 (5) 와인 곁들인 홈파티 송년회 어때요?
☞연말특수 잡아라 (4) '천원으로 연출하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연말특수 잡아라 (3) 베니건스의 ‘천원마케팅’
☞크리스마스 맞이 분주한 외식업계
☞연말특수 잡아라 (2) 호아빈∙멘무샤가 화끈하게 쏩니다~!!
☞연말특수 잡아라 (1) 씨푸드오션 연말연시 행운 프로모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