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머리 스타일은 고온다습한 날씨 탓에 땀샘과 피지선의 활발한 작용으로 머리카락이 떡 지고 얼굴에 달라붙어 스타일을 구기기 일쑤인 여름에 긴 머리를 고무줄 하나로 묶는 간편함과 시원함, 그리고 옷에 따라 귀엽게도 섹시하게도 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따라하고 싶어도 따라 할 수 없는 이들도 있다. 이들은 바로 ‘사각턱 콤플렉스’로 인해 무더운 여름에도 얼굴 라인을 머리로 감추어야만 하는 여성들이다. 유행을 따라 하기 위해 각진 턱을 드러내는 것은 오히려 감점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요즘은 화장품, 경락마사지 등의 방법을 총동원해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도 다수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로 얼굴형을 교정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엔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이들도 많다.
최근 ‘보톡스(보톨리눔톡신) 리프팅’은 연예계는 물론 외모에 민감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갑자기 갸름해진 턱 선을 가지고 나타나서는 “저 수술 안 했어요”라고 말하는 상당수의 연예인이 이 시술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진 까닭이다.
기존의 보톡스는 표정근에 주사해 근육을 이완, 마비시켜 주름을 펴는데 사용했지만 ‘보톡스 리프팅’은 피부 자체에 여러 군데 주사해 피부를 원하는 방향으로 리프팅시켜 준다.
보톡스를 피부의 진피 층에 주사하면 피부조직이 수축되고 콜라겐 형성이 촉진되어 살이 빠지는 것과 같이 자연스럽게 입체감이 살아나고 처진 피부가 리프팅 되면서 얼굴이 균형을 찾고 작고 탱탱해지는 것. 주로 이마와 처진 볼, 얼굴 상부 등에 많이 시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