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야역 인근에는 랭키샵, 멀티샵 등이 있다.
랭키샵은 JR(일본철도공사)에서 각 노선안에 구성된 매장으로, 분야별 1위~5위까지 상품이 구성되어 있다.
랭키샵에 진열된 제품은 소비자만족도, 제품판매도 등을 파악해 1위제품부터 순서대로 진열되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곳엔 한국과자가 1위로 등록되어 있기도 한다.
크리에티브한 제품을 중심으로 멀티샵을 구성해 편리성을 높인 매장이 있다.
멀티샵 빌딩 'CREATIVE LIFE STORE TOKYU HANDS' (www.tokyu-hands.co.jp/shiuya)에선 1층부터 7층까지 문구류부터 자전거등, 다양한 제품을 구비함으로써 원스톱으로 모든것이 한자리에 있다.
독특한 아이디어상품도 진열되어 있어 목적에 따라 누구나 쉽게 해결할수 있다.
▶ 관련기사 ◀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3> 여성 전용 휘트니스가 활황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2> 원재료인상등 외식업체 변화 불가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1> 복층을 이용한 임대료 절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0> 규칙과 배려가 있는 나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9> 차별화로 오래 버티기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8> 한국음식점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7> 아침식사대용시장, 스프의 새로운 문화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5> 일본 프랜차이즈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4> 복합화, 다양화로 승부하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3>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2> 특화된 교육아이템 열정높아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 고객유입을 높이기 위한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