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이하 현지시간)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 폴스타2는 패스백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극단적으로 짧은 트렁크와 완만하게 내려앉은 지붕선, 그리고 거대한 뒷 유리창이 눈길을 끈다.
폴스타2는 볼보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XC40의 디자인과 관계 깊은 ‘볼보 40.2 컨셉’의 영향을 받았다. 또 주행 거리, 성능에 있어 테슬라 모델3과 유사하거나 그보다 조금 더 우위를 점할 것으로 알려졌다.
|
특히 주행 성능 부분에서는 상당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1회 충전시 최대 563km가 주행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와 최고출력 4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전기모터가 조합될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올린즈 서스펜션과 아케보노가 만든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를 넣어 높은 성능과 균형을 맞춘다.
뿐만 아니라 폴스타2는 크로스오버 형태로 개발돼 넉넉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갖췄다. 여기서 핵심은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아마존 알렉사와 비슷한 수준의 구글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는 별다른 버튼 조작 없이 대화만으로 차의 모든 부분을 통제할 수 있다.
한편 폴스타3는 중국 청두에 위치한 폴스타 전용 공장에서 생산하고 오는 3월 열리는 2019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