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수헌기자]
LG전자(66570)는 지난 11~14일 4일간 일본에서 열린 "2003 세계유도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브랜드 로고를 공식 인터넷 사이트, 팸플릿 그리고 경기장내 A보드 광
고 등을 통해 알렸고, 전 세계 10여개 국가의 약 4천만이 넘는 사람들이 TV 경기 중계를 시
청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노출효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본, 러시아, 네덜란드 등에서의 해외 중계와 국내 중계를 통해 LG전자는 150만 달러
가 넘는 광고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LG전자 일본 법인장 김달웅(金達雄) 부사장은 "명실상부 세계 최고 권위의 대회인 이번 국제유도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함으로써 스포츠 경기 후원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더욱 강화했다"며 이번 대회 후원 배경을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일본에서 작년 2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일본 가정의 진드기 퇴치에 효과적인 "쿠리마쿠"(청소기), 독신자를 위한 "큐비(CUBIE)"시리즈(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
기, 청소기, TV, VCR 등)를 내놓는 등 현지 밀착형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으로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