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협
신협은 올 하반기 신입직원 공동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신협에서 근무할 신입직원을 전국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채용규모는 18개 신협 41명 내외다. 채용지역은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세종, 광주·전남, 전북, 제주 총 7개 지역으로 업무 전반을 담당할 일반직을 채용한다.
신협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채용신청서를 사전에 받은 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지원하고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은 모집 신협에서 결정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일반상식 및 선택과목(경영학, 경제학, 민법, 회계학 중 택1)), 면접전형(신체검사) 순으로 이뤄진다.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취업포털 사람인을 통해 원서를 신청 받는다.
2. 서울교통공사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는 2017년 신입사원을 공개모집한다. 채용 인원은 일반 신규 336명, 고졸기능인재 43명, 장애인 53명, 보훈대상자 15명 등 총 429명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20일까지 공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필기시험은 11월 5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고졸 기능인재 분야는 서울시내 기술·기능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상위 석차비율은 30% 이내이며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사무 13명, 차량 9명, 기술 2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회적 약자 배려 차원에서 장애인 35명, 보훈대상자 15명도 함께 모집할 예정으로 사무 28명, 차량 6명, 기술 16명을 선발한다.
3. 동화그룹
동화그룹이 이달 17일 오후 5시까지 2017년 하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신입사원의 경우 △영업 △회계세무 △경영관리 △인사 △법무 △IT(정보기술) 등 12개 분야에서 선발한다. 경력사원은 △해외 경영관리 △인사 △교육문화 △BSC(성과지표) 운영 등 총 13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동화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4. 이스트소프트
소프트웨어 강소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 줌인터넷과 함께 ‘2017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달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최대 40명 내외로 신입 및 경력 인력을 선발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시스템 엔지니어, 보안SW 기술지원, 인공지능 및 딥러닝 R&D 등 △기술·개발 직군과 국내외 신사업 기획, UX 설계 기획, 인사·사내교육(HRM·HRD), 영업, 브랜드 마케터 등 △기획·지원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이스트시큐리티는 △클라우드 및 보안 솔루션 영업 △보안 기술 R&D △병역특례요원 지원자를 모집한다. 줌인터넷은 검색 신기술 개발, 데이터, 분석, 서빙 플랫폼 개발 등 각종 △기술·개발 직군과 △디자인 △기획 △운영 등 직군에서 인재를 채용한다. 이스트소프트 ‘인공지능 및 딥러닝 R&D’ 분야는 병역 특례 산업기능요원 및 석사 이상의 전문연구요원, 줌인터넷의 ‘검색 신기술 개발’ 분야는 전문연구요원(석사)도 각각 지원 가능하다.
5. 한국스마트카드
한국스마트카드는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이달 16일부터 20일 자정까지 이 회사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 후 인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가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다. 입사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평점 3.0이상(4.5기준), 토익 700점, OPIC IM, 토익스피킹 6급 중 1개 이상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한 자이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외국어 능력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