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신차 1월 성적표..코란도스포츠·레이 `씽씽`

레이 코란도스포츠 설연휴 불구 판매호조
i40살룬 60대 판매에 그쳐
  • 등록 2012-02-02 오전 7:04:00

    수정 2012-02-02 오전 7:04:00

[이데일리 오상용 기자] 국내산 신차의 1월 성적표가 나왔다. 기아차(000270)의 레이와 쌍용차의 야심작 코란도가 움츠러든 내수경기에도 약진하는 모습이었다. 반면 현대차의 프리미엄급 신차 i40살룬은 아직 발동이 걸리지 않고 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된 레이의 경우 올들어 첫달 4496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전달 4107대 보다 9.4% 늘어난 수준.

▲ 기아차 레이


설연휴로 지난달 영업일수가 평월 보다 4~5일 가량 부족했던 점을 감안하면 레이의 1월 실적은 월판매 목표를 충족했다는 평이다. 기아차가 목표로 잡은 레이의 판매대수는 월 5000대, 연간 6만대다.

기아차 관계자는 "미니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인 레이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한 1월이었다"고 말했다.  
▲ 쌍용차의 코란도스포츠


쌍용차(003620)가 지난 2년간 90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완성한 전략 차종 코란도스포츠도 초반 인기몰이다. 지난달 12일 출시된 코란도스포츠는 1478대가 팔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달의 액티언스포츠의 판매대수 보다 44.3% 많다. 출시 시점이 지난달 중순이었던데다, 설연휴까지 끼었던 점을 감안하면 훈훈한 실적.

쌍용차 관계자는 "출시 첫달 계약대수만 4000대에 달한다"면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판매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쌍용차는 코란도스포츠의 판매목표(내수+수출)를 연간 3만5000대, 월 3000대로 잡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 17일 내놓은 i40살룬은 아직 발동이 걸리지 않았다. 1월중 국내시장에서 60대가 팔렸다. 프리미엄급 모델로 가격대가 높은데다, 출시시점이 설연휴와 맞닿았던 점 등이 요인으로 작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차의 경우 계약자에게 인도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감안해야 한다"며 "2주치 판매를 놓고서 평가하기는 힘들다"고 말했다.    한편 i40살룬과 i40왜건을 합한 i40모델의 1월 판매실적은 544대였다. 지난해 현대차는 i40를 출시하며 월 2000대 판매를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지난달 내수판매 15.5% 급감..2년 최저
☞기아차 1월 판매 2.8% 감소.. 21.1만대
☞기아차 법위반 82건 적발..과태료만 4억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