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공개한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론칭편 썸네일 (제공=한국관광공사) |
|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영상이 조회 수 200만을 돌파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14일 오전 공개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3 영상 론칭 편이 공개 12시간 만에 조회 수 170만을 돌파한데 이어 두 시간 뒤인 자정께 200만을 넘어섰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의 한국여행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해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영상이다.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시즌1 ‘범 내려온다’는 중독성 강한 음악과 독특한 춤사위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으며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겼다.
지난해 시즌2는 영화 매드맥스를 패러디한 ‘서산 머드맥스’ 등 경주와 안동, 서산 등 10개 지역을 배경으로 총 8편 영상으로 흥행 돌풍을 이어갔다. 이달 27일 본편을 공개하는 시즌3는 한류열풍의 주역 방탄소년단 슈가와 지민이 등장한다.
지난 14일 오전 10시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을 통해 공개한 론칭 편은 오는 27일 공개할 예정인 본편의 예고편 영상이다. 총 57초짜리 론칭 편은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우연히 오래된 노래 테이프를 슈가와 함께 듣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돌아와요 부산항에’, ‘어쩌다 마주친 그대’,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바람이 부네요’ 등 1970~80년대를 대표하는 가요를 듣던 지민이 ‘형, 이거 좋죠?’라고 물으면 슈가가 ‘좋아’라고 답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슈가와 지민이 등장하는 총 4개의 본편 영상에는 예고편에 등장한 옛 가요를 배경음악으로 부산과 대전, 포항, 제주의 매력을 보여주는 스토리로 구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허현 한국관광공사 디지털 마케팅 기획팀장은 “시즌3 영상은 K-팝을 세계적 수준으로 올려놓은 한국관광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K-팝의 근원이 되는 과거의 명곡들을 배경으로 자연스럽게 한국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소개하는 스토리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3 본편 영상은 이달 27일과 다음달 2일 각각 2편씩 모두 4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