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서 분양한 타운하우스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는 세대 개별창고와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최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서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설계해 이목을 끌었다.
같은 달 GS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한 타운하우스 ‘자이 더 빌리지’도 단지 내부에 수영장,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했다. 청약 통장없이 분양신청이 가능했던 이 단지는 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 시작 4일 만에 525가구 모두가 완판됐다.
김포한강신도시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한신휴 더 테라스’는 올해 6월 입주를 시작했다. 이 타운하우스 내에는 아파트와 다름없는 독서실, 북카페, 맘&키즈카페, 휘트니스센터, 골프클럽,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있다. 입주 5개월여가 지난 현재 전용면적 84㎡ 테라스형은 분양가(3억8900만원) 대비 약 5000만원의 웃돈이 붙어 4억4000만원의 시세가 형성돼 있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 설명이다.
건설사들도 분양률을 높이기 위해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타운하우스 공급에 나서고 있다.
우리앤하우징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705-2번지 일원에 위치한 ‘시크힐 타운하우스’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99~107㎡, 총 100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1,2차로 나눠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판교, 광교, 분당 등 대도시와 인접해 있고 대형병원 및 쇼핑센터,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는 다채로운 조형물, 소나무 동산, 관목, 초활 등의 녹지가 풍부한 휴게공간과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다.
한국자산신탁은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대흘리 1122번지 일원에 제주타운하우스 ‘제주 더 오름 카운티 원’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84㎡, 16개 동, 총 187가구 규모다. 제주의 신공항간 도로 건설 계획에 따라 단지 앞 시내버스를 통해 제주공항 및 조천읍내를 원스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내 약 1km에 달하는 산책로와, 노인정, 휘트니스센터, 북카페 등의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