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물류․유통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사업의 특성상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지역 특산물과 에스닉 푸드 등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식상해진 메뉴들 사이에서 보다 차별성을 갖춘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무엇보다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홍합이야기는 홍합을 사용한 메뉴가 역시 가장 큰 경쟁력으로써 담백하고 시원한 맛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이러한 홍합이야기의 특별한 맛은 주재료인 홍합의 특별함에 있다.
홍합이야기에서 사용하는 홍합은 국내 최고의 홍합서식지인 여수 앞바다에서 생산된 것을 사용한다. 이 지역은 미국 FDA가 지정한 청정해역으로 플랑크톤이 풍부해 질 좋고 깨끗한 홍합이 연간 30,000톤이 생산된다.
홍합이야기는 여수지역의 신선하고 양질의 홍합을 이용해 손님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무한리필양푼홍합탕, 대박짬뽕탕, 홍삼오, 홍합골뱅이쫄면 등의 메뉴 외에도 서민들이 선호하는 일반적인 포장마차의 메뉴들도 갖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9∼10월에 수확 전성기를 맞는 알밤은 맛이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달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은 자연산 웰빙식품이다.
양질의 밤을 주재료로 다양한 가공방법을 통해 탄생한 각종 메뉴들은 20, 30대 여성층에게 반응이 좋다. 특히, 유기농 농산물을 사용한다는 점 때문에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반응이 좋은 편이다.
밤 카페 라떼 및 밤 초코 라떼, 밤 곡물 라떼 등의 밤음료들과 밤푸드류는 카페 굿뜨래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웰빙 식품이다. 특히, 통밤과 밤앙금을 넣어 호두과자와 비슷한 방법으로 제작되는 밤빵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간식용 메뉴로 인기가 많다.
카페 굿뜨래의 창업비용은 33㎡(10평) 기준 5800만원(제빵기기 별도 구입) 정도 소요된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