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고급 세단부터 수입 소형 SUV까지
지난주엔 국산 고급 세단부터 수입 소형 SUV까지 4종의 신차가 출시했다. 곧 신차 판매 비수기인 겨울이라는 걸 생각하면 이례적이다.
더욱이 이번에 출시한 3종, 현대자동차(005380)의 새로운 대형 세단 아슬란과 푸조의 소형 SUV 2008, 롤스로이스 고스트 시리즈Ⅱ는 모두 높은 관심을 끌며 시장에 반향을 예고했다.
지난달 30일 데뷔한 현대 아슬란은 연말 법인차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고급 대형 세단이다. 배기량 3.0~3.3ℓ가솔린 엔진에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중간급 모델이다. 가격은 3990만~4590만 원이다.
아슬란은 내수 고급차 시장의 70%를 점유한 수입차에 맞서기 위한 모델이기도 하다. 올 연말까지 6000대, 내년부터는 2만 2000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출시 전 약 2500대의 사전 계약을 받았다. 이후 디젤 엔진 모델 추가나 수출도 검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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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는 2008의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에 국내 수입 물량을 재협상하기 위해 프랑스 본사로 급히 달려갔다. 물량만 받쳐준다면 내년 한 해 6000대 가량 판매할 것으로 기대된다.
롤스로이스 모터카도 국내 주력 모델인 고스트의 신모델 ‘고스트 시리즈Ⅱ’를 지난주 초 내놨다. 초(超)부유층을 겨냥한 4억 원대 최고급 세단인만큼 앞선 모델과 직접 비교는 어렵다. 그러나 600명으로 제한된 고객 신차발표회의 입장권은 일찌감치 동났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달 31일 1억 2900만 원의 고성능 로드스터(2인승 컨버터블) 신모델 더 뉴 SL400을 출시했다.
연말까지 국산·수입 신차 10종 추가 출시
이뿐 아니다. 올 연말까지 약 10종의 신모델과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캠리와 K9은 부분변경 모델이라고는 해도 캠리는 새로운 디자인, K9은 처음으로 배기량 5.0ℓ 엔진을 탑재하는 등 이전과는 전혀 다르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자동차는 또 중형 세단 쏘나타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는다. 준중형 해치백 i30과 중형 i40, 쿠페 벨로스터 3종의 부분변경 모델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또 한불모터스는 연내 시트로엥의 준중형 해치백 C4 피카소를 내놓고 푸조 2008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주부터 연말까지 출시하는 13종(국산 6, 수입 7종)를 종합하면 다양한 신모델로 수입차에 맞서려는 현대·기아차와 그보다 더 다양한 브랜드·차급으로 내수 시장을 공략하려는 수입차의 대결 구도로 요약할 수 있다.
국내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2000만원 중후반대로도 국산차 뿐 아니라 10여 수입 자동차 브랜드의 다양한 신차를 살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디자인은 물론 가솔린·디젤·하이브리드 등 연료도 다양한 만큼 본인에게 맞는 모델을 잘 알아본 후 구매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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