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나며 많은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는 SNG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것이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폰에 소셜네트워크게임을 탑재, 킬러콘텐츠로 키우겠다는 방침을 마련했다.
위룰, 위시티, 위팜 등 기존에 알려진 소셜네트워크게임 외에도 아스팔트6, 스파이더맨 등 관심작을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작년 6월 글로벌 게임회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게임 `판타지 풋볼 매니저`를 공동 런칭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판타지 풋볼 매니저 런칭을 통해, 복잡하거나 난이도가 있는 게임보다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웹게임이 스마트폰에 적합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관련업계에서는 보완만 된다면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3D 스마트TV나 태블릿에서도 SNG를 즐길 수 있는 날이 올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SNG는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게임으로 기존의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과 구분된다. 쉽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온라인게임처럼 오랜 시간이나 돈을 들이지 않아도 즐겁게 할 수 있다. ▶Digital쇼룸 게임·엔터 관련 동영상 보기◀ ☞ 건축가이자 가수 양진석, `디지털음반시장을 꼬집다` ☞ `비주얼 아티스트 남궁연과의 까칠한 대화`-2 ☞ `비주얼 아티스트 남궁연과의 까칠한 대화`-1 ☞ 700만 동심 흔든 게임, X박스용으로 부활 ☞ `타격감 물 올랐네!`..넷마블 신작게임 맛보기 ☞ 700만 동심 흔든 게임, X박스용으로 부활 ☞ [IT+모터쇼]`키트처럼`..말 알아듣는 포드싱크 ☞ `한국 3D콘텐츠 어디까지 왔나` ☞ 新문화코드 `3D성인물· 4D라이브· 트윗문학상` ☞ `컴퓨터그래픽기술이 집결된 시그래프2010 현장` ☞ 뜨거웠던 게임쇼 `이 게임에 주목하자` ☞ `게임쇼 지스타는 뜨겁다` ☞ 라이벌 VS 라이벌..동작인식게임 `무브-키넥트` ☞ 비디오게임도 "슈퍼스타k!" ☞ 인터넷 공룡 `소셜게임` 잇단 진출 ☞ SKT의 과감 도전 `극장에 걸린 2AM 3D 콘서트` ☞ `패션쇼와 4D 증강현실의 매혹적인 결합` ☞ 뮤지션 남궁연의 신명나는 한판 `기술-예술-소통` ☞ "말아톤" 정윤철 감독 "3D 멜로"에 도전하다-② ☞ "말아톤" 정윤철 감독 "3D 멜로"에 도전하다-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