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의 특징은 3가지로 볼 수 있다.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 끝의 길이가 1 대 1대 0.9인 경우, 그리고 통통한 볼 살과 주름 없는 피부를 가졌다면 동안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될 것이다.
반대로 노안 얼굴의 특징은 가장 처음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주름’이다. 이마와 미간, 눈가와 팔자, 목에 강한 주름이 나타난다. 볼 살이 빠지고 턱 살이 늘어진다. 또한 이마가 푹 꺼지게 되고 볼 살이 빠지면서 광대가 강조되는 얼굴이다. 나이가 어린데 노안소리를 듣는다면 얼굴에 주름이 빨리 생기고 피부가 늘어지거나 푸석한 경우이다.
이마, 팔자, 미간, 눈밑꺼짐 등 노안을 막기 위해 쁘띠시술이 필요하다면, 어떤 부위에 어떤 시술을 하는 게 좋을까?
△ 얼굴을 작고 탱탱하게 ‘보톡스 리프팅’이 인기
특히 보톡스를 표피층, 진피층에 주사하는 ‘보톡스 리프팅’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보톡스는 근육 부위에 주사하여 주름이 펴지는데 그치지만 ‘보톡스 리프팅’은 표피층과 진피층, 근육에 층별로 섬세하게 주사하여 피부를 끌어당겨 고정해주어 이마부터 광대, 턱의 모양은 물론 전반적인 얼굴의 부피를 작게 만들고 턱선의 V라인을 잡아주어 동안 얼굴을 만든다.
△ 좀 더 어려 보이게 안면볼륨 개선
나이 들어 패인 주름이나 꺼진 이마, 팔자주름, 볼, 뺨, 눈두덩이, 눈밑꺼짐 등 꺼지는 살에는 보톡스보다 필러가 더 적합하다. 필러는 꺼진 부분을 채워주는 방법이다. 주름이 생기고 꺼진 얼굴에 필러 주사를 맞으면 피부의 진피와 피하지방을 보충해주어 흉터나 주름을 교정할 수 있다.
임이석 원장은 “필러는 꺼진 팔자주름, 낮은 콧대를 교정하거나 눈 밑 애교 주름을 만드는 데도 많이 쓰이며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데도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쁘띠시술로 한 번에 큰 효과를 보려고 너무 많은 주사제를 요구하기 보다는 자신의 피부 상태와 주름의 정도, 개선할 사항 등을 상담을 통해 정확히 진단해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게 중요하다”며 “주사를 놓는 포지션이나 놓는 양, 어떻게 인터벌을 두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굉장히 다양하게 나타나고 또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어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게 안전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