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경영으로 기업과 사회 상생

홍보·판촉을 위한 이벤트 지양…공익캠페인 대세
환경·건강·전통음식문화 등 다양한 콘셉트 만들어
  • 등록 2011-10-01 오전 10:00:00

    수정 2011-10-01 오전 10:00:00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단순한 판촉이나 이름 알리기식 행사 보다는 사회공헌을 아우르는 공익적인 캠페인을 펼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유)와 환경재단은 갯벌 특별체험을 통해 환경과 생태를 배우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4차 과정에 참여할 초등학생 5·6학년 40명을 10월7일까지 모집한다.

▲ 한국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운영하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이 지난 3일 강원도 청초호에서 진행됐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으로 운영되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습지 탐험, 환경 교육 및 정화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자연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그린리더십 과정은 충남 태안군 안면도, 한강 강서습지생태공원, 강원도 청초호에 이어 10월22일 경상남도 봉암갯벌 및 마산만에서 진행된다. 봉암 갯벌과 마산만은 갯벌 생물 및 생태계가 잘 보존 된 곳으로 해양 환경을 이해하는데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참가자들은 봉암 갯벌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마산만 유역의 경제변화 및 지역 역사에 대한 선상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배로 이동 중에 직접 해수를 채수해 적조를 측정하는 등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에 접속해 참가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환경재단 이메일(jsh@greenfund.org)또는 팩스(02-725-4840)로 신청하면 된다.

◇ 유방건강과 즐거움을 한번에 지난 11년간 유방건강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이 다가오는 '유방 건강의 달'에 보다 많은 여성들이 유방건강과 자가검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방건강댄스 '핑크모션'을 선보였다.

유방건강에 도움이 되는 '핑크모션'은 림프선을 자극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동작이 유독 많으며, 팔과 옆구리, 어깨 근육을 골고루 활용하는 상체 위주의 댄스다. 손가락을 사용해 겨드랑이부터 가슴 안쪽까지 원을 그리며 촉진하는 자가검진 동작도 들어있다.

특히 겨드랑이와 가슴 안쪽 근육을 자극해 가슴의 혈액순환을 돕는 '소머리 동작', 가슴 안쪽과 뒤쪽 근육을 풀어주는 '허그(Hug) 동작' 등이 재미를 더한다.

김형길 아모레퍼시픽 홍보사업부 상무는 “핑크모션을 통해 유방건강관리에 대해 많은 여성들이 흥미를 느끼고, 유방자가검진에 대한 정보도 습득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핑크리본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의 유방암 예방과 조기 진단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 강좌 동영상은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 공식 카페(www.pinkribbonlove.com) 및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홈페이지(www.pinkmarat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된장체험으로 우리 음식문화 지켜

60년 발효명가 샘표(www.SEMPIO.com)는 아이장 캠페인(www.ijang.org)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샘표 된장학교'에서 10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 샘표 된장학교에서 참가자들이 된장의 우수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있다.
올해로 6년째를 맞고 있는 샘표 아이장 캠페인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에게 된장을 알리고 된장의 맛을 즐기게 함으로써 우리 전통음식문화를 지키기 위해 펼치는 공익문화캠페인이다.

10월5일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된장학교에서는 생활 속에 궁금한 된장 이야기와 맛있는 된장 고르는 방법, 우리가 된장을 먹어야 하는 이유,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기, 메주 만들기와 장 담그기 등 된장에 관련한 유익한 정보들을 배울 수 있다.

평소 된장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장 담그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성인이면 누구나 10월3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모집인원은 60명이다.

◇ 두유 먹고 건강 에너지 충전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종이 패키징 전문기업 테트라팩 코리아는 바쁜 일상생활에서 두유로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있는 '자연에서 온 건강 에너지'(Natural Energy)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10월7일까지 연세우유 홈페이지(www.yonseimilk.co.kr)에서 함께 건강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은 모임을 소개하고, 연세두유에서 지원하는 야외활동 지원금의 사용 계획을 사연으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등산, 마라톤, 축구, 야구 등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을 계획 중인 4인 이상의 개별 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4팀에게는 건강 에너지를 충전시킬 프리미엄 연세두유와 야외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50만원의 활동 지원금이 선물로 주어진다. 당첨자는 10월12일 연세우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