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홈쇼핑, CCMS 인증..고객불만 `제로` 도전

  • 등록 2009-07-05 오전 7:01:00

    수정 2009-07-05 오전 7:01:00

[이데일리 유용무기자]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과 롯데홈쇼핑은 5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S는 공정거래위원회 산하의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가 소비자 주권 향상을 위해 국내 기업들에게 도입·운영을 권장하는 제도로,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작년 6월에, 홈쇼핑은 올 2월에 CCMS도입을 선포했으며, 최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로부터 현장 평가를 받았다.

이번 CCMS 인증으로 두 회사는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 클레임의 신속한 자율처리로 소비자 권익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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