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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스크린서비스인 에브리온TV가 새롭게 내놓은 ‘에브리온TV 캐스트’는 이런 ‘대형화면의 꿈’을 현실화시켰다. 미라캐스트(Miracast)기술을 통해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해 휴대폰의 화면 그대로 TV에 뿌려주는 방식이다. 그야말로 휴대폰 화면이 대형TV로 확장된 셈이다.
에브리온TV 캐스트 설치는 간단하다. 맥가이버칼만 한 크기의 동글을 TV에 장착하면 된다. HDMI단자에 꽂은 뒤 전원은 USB단자에 연결한다. 리모콘은 안드로이드 앱 마켓인 ‘구글플레이’에서 ‘이노피아’를 다운받으면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화면은 ‘에브리온TV’, ‘미라캐스트’ ‘PhoneToTV’, ‘VideoClip’ ‘설정’으로 구성돼 있다. 제품 자체에 에브리온TV 앱이 내장돼 있다는 게 핵심이다. 인터넷을 통한 방송(OTT)인 만큼 무선랜(와이파이) 연결을 해야 한다. 설정 메뉴에서 와이파이를 설정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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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할 때도 유용해 보였다. 애니팡이나 캔디크러시 등은 스마트폰 화면을 직접 눌러야하니 굳이 큰 화면이 필요없지만, 레이싱이나 슈팅 게임은 스마트폰이 자체적으로 게임 콘트롤러가 될 수 있어 쓸 만했다. 이외 프레젠테이션할 때 별도의 노트북없이 미라캐스트만 연결하면 돼 간편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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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리온TV캐스트는 OTT서비스가 한층 진화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둘 수 있다. 동글의 크기가 휴대하기에 부담되지 않은 만큼 해외여행시 유용해 보인다.
다만 미라캐스트 이용시 스마트폰에서 TV로 전송될 때 약간의 지연이 있다는 점은 개선해야할 부분이다. 동영상이나 사진을 볼 때는 문제가 없지만 게임을 할 때 콘트롤러에서 입력된 정보가 지연없이 화면에서 실행돼야 하기 때문이다. 또 최근 이용자의 TV시청 패턴이 TV를 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정보검색이나 다른 작업을 하는 것을 볼때 미러링서비스가 얼마나 이용자의 시청 패턴을 바꿀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에브리온TV캐스트는 오는 24일 정식 출시된다. 처음에는 관공서 등 B2B모델로 판매하되, 차츰 전국 4000여개의 통신 소매점을 통해 B2C모델로 확대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이나 시중에 나온 미라캐스트 단품 제품(8만원 후반대)보다 경쟁력있는 가격(7만5000~9만9000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