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편의점이 처음소개된것은 일본의 편의점시장에서 영향을 받아 시작됐다.
일본 세븐일레븐이 국내 처음도입되면서 여러가지 형태로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지만, 최근에 와선 과다경쟁 및 차별성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껵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위해 하루에 1장도 사용치 않을정도의 팩스밀리, 복사기를 구비하고 있다.
◇ 패밀리마트 내에 보유한 복사기&팩스밀리 복합기,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루에 1장도 사용치 않더라도 구비하고 있다. |
이외에도 주류백화점의 경우, 주류에 대한 모든것을 구할수 있다. 안주류부터 각종 주류잔 등 관련된 모든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 관련기사 ◀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3> 여성 전용 휘트니스가 활황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2> 원재료인상등 외식업체 변화 불가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1> 복층을 이용한 임대료 절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0> 규칙과 배려가 있는 나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9> 차별화로 오래 버티기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8> 한국음식점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7> 아침식사대용시장, 스프의 새로운 문화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6> 한곳에서 모든것 해결가능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5> 일본 프랜차이즈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4> 복합화, 다양화로 승부하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2> 특화된 교육아이템 열정높아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 고객유입을 높이기 위한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