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 공개와 함께 예약 판매 돌입...가격은 5,990~7,490...

  • 등록 2016-09-27 오전 12:13:04

    수정 2016-09-27 오전 12:13:04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S80의 뒤를 잇는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를 공개하고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공개된 S90은 지난 10년 동안 플래그십 모델로서 역활을 해온 S80의 뒤를 잇는 볼보 브랜드를 대표하는 럭셔리 세단으로서 XC90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된 90 시리즈 최근 공개된 XC90, V90과 함께 모델 라인업 최상단을 장식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 도전한다.

‘스웨디시 젠틀맨’의 콘셉을 바탕으로 개발된 더 뉴 S90은 다이내믹한 비율과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이 강조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실내 공간 역시 북유럽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하기 위해 천연 소재로 마감된 인테리어로 품격을 높였다.볼보 브랜드를 대표하는 다양한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이 더해졌다.

더 뉴 S90의 외관은 차체를 보다 낮고 넓고, 길어 보이게 하는 볼보의 시그니처 프로포션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더욱 강인한 디자인과 쿠페의 유려한 실루엣, 그리고 입체적인 전면 디자인을 갖춰 더욱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디자인 배경에는 1960년대 볼보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했던 P1800에 기반한 콘셉 모델 ‘콘셉 쿠페’가 존재한다. 볼보의 디자이너들은 콘셉 쿠페의 디자인을 기반으로하여 차세대 볼보의 디자인 언어를 새롭게 개발했으며, XC90과 V90 그리고 S90에 첫 도입됐다.

고급스럽게 다듬어진 천연 우드 트림과 나파 가죽 등의 천연 소재로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실내 공간은 볼보의 새로운 실내 디자인과 함께 어우러지며 더욱 실용적이고 더욱 따듯한 감성을 제공한다. 또한 바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 사운드 시스템은 콘서트홀의 음향 기술을 그대로 재현한다.

볼보는 더 뉴 S90의 상품성의 강화하기 위해 최근 브랜드가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 (Pilot Assist II)을 시작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대형 동물을 감지와 교차로에서 추돌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는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등의 다양한 안전 기술을 모든 트림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볼보 더 뉴 S90는 볼보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시스템인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D4, D5 AWD 그리고 T5의 세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D5 AWD 는 파워펄스(Power Pulse) 기술이 적용돼 최대 출력 235마력, 최대 48.9 kg.m의 강력한 토크를 자랑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더 뉴 S90을 통해 새로워진 볼보자동차를 국내 고객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과 차별화된 스웨디시 가치를 바탕으로 준대형급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더 뉴 S90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5,990~7,490만원(VAT 포함)이며 5년 또는 10만 km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해당 기간 동안 소모품을 무상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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