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속옷 전문 쇼핑몰 미스글램 [대표 이혜정/길지연(29), www.missglam.co.kr]에서는 속옷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이혜정 · 길지연 공동 대표는 대학 동기다. 학창 시절부터 의류 사업에 대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왔다. 졸업 후 창업을 위해 의류 회사로 입사.
“사회 생활 시작한지 3년이 지나자 사업에 대한 의지가 확고해졌습니다. 우리의 공통 관심사인 ‘속옷’을 아이템 삼아 창업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하나하나 준비하고 오픈 한 지 7개월 만에 자리를 잡았다. 속옷은 일반 의류와 달리 직접 몸에 닿는 상품이여서 소재가 중요하다.
“어떤 것 보다 사진 촬영과 상세페이지 제작에 대부분의 시간을 투자합니다. 전화 상담도 상담원이 아니라 저희가 모두 응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의류학과 출신의 두 대표는 소재나 패턴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고객 상담에 임한다.
미스글램의 단골은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20대-30대의 젊은 여성. 그들은 겉모습뿐만 아니라 속옷의 패션까지 신경 쓰는 당당하고 솔직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 속옷 전문몰이지만 고객이 항상 여성만 있는 것은 아니다. “요즘 남자친구들이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서 상담 전화가 옵니다. 대부분 민망한지 제대로 이야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남자 고객이 편안하게 상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내 아이디어로 무엇인가를 만든다는 짜릿함에 하루하루가 행복합니다. 고객의 후기와 칭찬이 삶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상품을 직접 입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오프라인 컨셉트숍을 준비 중”이라며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