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STO 업계에 따르면 비브릭은 오는 9월 2호 부동산 펀드수익증권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최근 빌딩 선정 및 실사를 마쳤고 현재 상품 출시를 위해 본격적인 증권신고서 준비 작업에 돌입한 상태다. 이후 10월 중 2호 상품의 공모를 시작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특례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부산 지역 내 부동산 매물을 공모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22년 서비스를 오픈한 비브릭은 1000원 단위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하고 임대수익 및 매각차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서 시행되는 서비스로 예치금 입금, 청약, 거래 내역 등이 블록체인 분산원장에 저장된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22년 발행한 1호 상품에 이은 비브릭의 두 번째 부동산 조각투자 공모다. 앞서 비브릭은 지난 2022년 4월 1호 부동산 초량MDM타워(現 비스퀘어 타워) ‘이지스부산특구부동산투자신탁제1호’ 공모 청약을 진행한 바 있다. 170억원 규모의 공모를 진행하며 당시 조각투자 시장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부동산 STO 업계 관계자는 “비브릭은 1호 상품 공모 당시 170억원이라는 큰 규모에도 불구하고 3일 만에 공모 완판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렸다”며 “올해 12월 비브릭의 실증특례 만기가 다가오는 만큼 하반기 공모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쳐야 사업 연장 관련 리스크를 없앨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