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공무원 공직생활 안내자료 첫 발간

근무지원·고충상담 등 안내
  • 등록 2024-04-19 오후 12:00:00

    수정 2024-04-19 오후 12:00:00

(자료=인사혁신처)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장애인 공무원의 근무 여건을 지원하고 인사, 고충상담 등 다양한 인사 제도를 활용하도록 돕기 위한 안내자료가 처음 발간됐다.

인사혁신처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공무원 공직생활 안내자료(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중앙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장애인 공무원 6200여명을 대상으로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물(리플릿) 형태로 제작됐다.

희망 보직·희망 근무지 제도를 비롯한 △인사제도 △보조공학기기·근로지원인 지원 △마음건강센터, 고충처리 창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별 법령이나 제도, 사업 등이 익숙하지 않은 신규공무원을 위해 공직 적응에 도움이 되도록 내용을 알기 쉽게 간추려 담았다.

각 부처에 배포된 안내서는 인사처 누리집에서 누구든지 내려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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