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승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1분기 다음카카오의 매출은 광고와 게임 모두 예상치를 하회했다”며 “특히 모바일게임은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의 탈(脫) 카카오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최근 매출 상위권에 랭크된 모바일게임들이 독자적으로 출시된 게임들임을 고려하면 2분기 모바일게임의 하락폭은 1분기 대비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황 연구원은 “게임 부문의 성장둔화가 우려되는 시점에서 모바일광고중심의 성장전략은 최선의 선택”이라며 “다음카카오는 통합광고 플랫폼 구축을 진행해 광고노출효과를 높이고 광고주 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전일 특징주]①다음카카오, 하반기 新 사업 추진 발표에 ‘상승세’
☞[오늘 특징주]①다음카카오, 하반기 新 사업 추진 발표에 '상승세'
☞네이버 웃고 다음카카오 울고..1Q 실적, 해외 성과에 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