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야, 한국 첫 경기 언제야?"..애플, 월드컵 최신정보 제공

축구스타가 좋아하는 앱·게임 하이라이트 등 서비스
뉴스앱·아이북스·애플뮤직 등에서 월드컵 특집 제공
  • 등록 2018-06-15 오후 2:34:17

    수정 2018-06-15 오후 2:34:17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모든 기기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관련 선수 통계와 경기스코어 등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애플은 기존에 시리를 통해 스포츠 정보를 지원하는 26개국 외에도 브라질, 러시아, 덴마크, 핀란드, 말레이시아, 터키,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이스라엘 등에서도 축구 지원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프랑스와 호주 경기가 언제인가’, ‘A조에는 어떤 팀이 있나’ 등을 시리에게 물어보면 된다.

애플은 한 달 내내 축구스타가 좋아하는 앱과 게임을 하이라이트하고, 완벽한 축구사진을 찍는 팁, SNS에서 축구소식을 얻는 최고의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앱스토어에서는 폭스 나우나 BBC 스포츠 등의 공식 방송사 앱, FIFA 축구 같은 주요 축구 관련 앱과 게임이 소개된다.

애플은 뉴스 앱을 통해 최신 스코어와 일정, 사용자가 직접 채울 수 있는 예상 대진표, 에이트 바이 에이트(Eight by Eight) 매거진 제공 주요 선수 프로필 등을 통해 쉽게 대회의 드라마틱한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애플 뮤직은 각국 에디터가 선정한 32개 월드컵 참여국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애플 팟캐스트에서는 ‘더 뷰티풀 게임(The Beautiful Game)’이라는 에디토리얼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북스 에디토리얼 컬렉션도 ‘더 뷰티풀 게임’으로 명명돼 축구사의 큰 사건을 배경으로 풍부한 문화적 배경을 조명한다.

한편 팬들은 새로운 축구 테마 그래픽이 추가된 클립스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클립스의 새 축구테마 그래픽은 움직이는 스티커, 레이블, 포스터가 포함돼 있다.

애플 아이폰X에서 시리를 통해 월드컵 경기일정을 확인하는 화면. 애플코리아 제공
아이북스의 ‘더 뷰티풀 게임’ 에디토리얼 컬렉션. 축구의 역사와 전설을 다루고 있다. 애플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