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하이난성에 위치한 코코넛 팜 그룹은 ‘코코넛 우유를 매일 마시면 하얗고 큰 가슴을 가질 수 있다’는 내용의 슬로건을 내세워 코코넛 우유를 홍보했다.
그러면서 코코넛 팜 그룹은 제품 패키지와 옥외 광고판 등에 여성 모델의 가슴을 부각시킨 이미지를 사용했다. 공개된 패키지 사진을 보면 다소 노출이 있는 옷을 입은 여성 모델이 가슴을 내밀고 있는 모습이다.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지나친 허위광고가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2년 전에도 과대 광고로 물의를 빚은 적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정부에 징계를 촉구했다.
논란이 일자 하이난 하이커우 시 정부는 허위 광고 제작 혐의로 코코넛 팜 그룹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의 업체들이 선정적이거나 허위·과대 광고로 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7년 소매점 간식 업체인 주웨이 덕 넥(Juewei Duck Neck)이 선정적인 광고를 해 60만 위안(약 9968만원)의 벌금형에 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