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어벤져스 팀이 내한 행사를 개최한 다음날인 16일 관련 상품군의 전체 매출이 630%, 실제 어벤져스 영화가 개봉한 다음날인 25일에는 743%까지 오르며 즉각적인 반응이 있었던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지난해 개봉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개봉 당시 판매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매량을 예측해 인기 상품은 미리 충분한 재고를 확보했다. 그럼에도 일부 상품은 품절을 이어갔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카테고리는 완구였다.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아이언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품목 카테고리도 과거에 비해 다양해졌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주로 완구나 피규어 등 취미용품이 압도적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마블 로고나 캐릭터가 들어간 의류, 시계, 여행용 캐리어 등 일상용품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관계자는 “과거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물량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가 지난 1일 자정을 기해 관련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며 “판매 시작 첫날 매출이 4월 전체의 약 17%에 달할 만큼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