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설 본판매 행사에서 와인, 해산물, 생활 등 다양한 장르의 한정판 상품을 엄선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아트레이블 에디션’ 와인, 일명 ‘아트 앤 와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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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와인과 달리 유명 작품을 라벨로 쓰는 ‘아트 와인’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편이다.
이에 신세계 L&B는 2017년부터 준비에 들어가 한국 최고의 화백 3명을 선정, ‘아트 와인’이라는 새로운 와인 세계를 소개하게 됐다.
‘에르미타쥐 루즈’ 2만병(12만원), ‘싱글 빈야드 클레어 밸리 쉬라즈’ 2000병(18만원), ‘더 원 리저브’ 5000병(40만원) 등 3종이 한정으로 생산됐으며 이번 설 행사기간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붉은새우살·새우관자 등 주종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안주거리로 구성된 ‘혼술 세트’는 지난 추석대비 물량을 2배 늘려 100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로부터 귀한 선물로 유명한 ‘어란 선물세트’도 이번 설 행사에서 한정상품(30세트)으로 등장했다.
생활부문에서도 에르메스 식기세트, 크리스토플 접시 등 명품 테이블웨어 한정 선물세트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이처럼 한정판 상품 판매에 나선 이유는 남과 다른 것을 소비한다는 특별함과, 지금 아니면 살 수 없다는 희소성등으로 인해 소비심리를 높이고 화제성이 크기 때문이다.
그간 신세계백화점은 매년 명절행사에서 초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에서 한정판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대표적으로 200만원의 명품 한우세트(명품 한우 스페셜)의 경우 최상위 등급 한우에서 소량 생산되는 최고급 부위로 만들어 10세트 한정으로만 선보이고 있지만 행사 시작 후 평균 3일내 완판을 이룬다.
또한 1마리당 400g이 넘는 특대 참조기로 구성된 350만원의 명품 굴비세트(명품 봄굴비 스페셜)도 매년 명절에 30에서 최대 50세트만 준비되지만 한우와 마찬가지로 행사 초반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된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남과 다른 차별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장르를 불문하고 한정판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설 본판매에 명절행사 최초로 한정판 마케팅을 시작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 이후로도 이색적인 한정판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