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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랄라블라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클렌징 카테고리에서 묵직한 제형의 오일·폼타입 클렌저의 비중이 2016년 74.7%, 2017년 44.1%, 2018년(1월~9월) 39.9%로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따.
반면 상대적으로 가벼운 텍스처의 워터·젤·패드타입 클렌저의 비중은 2016년 25.3%, 2017년 55.9%, 2018년 60.1%를 차지하며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오일과 폼타입 클렌저의 비중을 넘어섰다.
또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피지흡입기와 압출기, 핀셋 등 피부 관리를 위한 소도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이에 따라 랄라블라는 클렌징오일과 워터의 장점을 더한 제품인 메디힐의 아쿠하 오일탑 클렌징워터 8800원(정가 1만1000원)에 판매한다.
랄라블라는 판매 데이터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발빠르게 반응해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클렌징 제품과 피부관리 도구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최근 환경적인 요인과 트렌드의 변화로 순하고 자극이 적은 클렌징제품과 피부 관리용 소도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