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퓨전데이타(195440) 자회사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는 새해 기념 이벤트로 거래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오는 18일까지 정해진 수량 이상의 암호화폐(코인)를 입금하고, 1회 이상 거래 체결을 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10이더리움(ETH)씩 에어드롭(무상 배분) 형태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지정가 최초 매수자에게 순금, 암호화폐, 상품을 증정하는 ‘행운의 코인 스나이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사이트인 ‘프렌즈비트’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이벤트 당일 지정 코인을 확인한 후 이벤트 전일 오전 9시 시작가와 이벤트 당일 오전 9시의 시작가 사이 등락을 예상해 참여하는 ‘궁예의 코인토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진행하며, 회차당 10만KST(스타코인)를 지급한다.
비트프렌즈 관계자는 “거래소와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한번만 거래해도 이더리움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거래소 이벤트와 코인의 등락을 예상하여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가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