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병원은 최근 서울 교대역 인근에 위치한 원내 수술실에서 ‘이중턱 람스의 실제’를 주제로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람스 시술 프로그램 중, 최근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이중턱 람스’ 시술 방법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국내 비만치료 전문가들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현지 의료진을 생중계로 연결해 람스 시술을 시연(라이브서저리)하고 중계하면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연에 나선 하 원장은 “최근 얼굴 지방흡입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보통 얼굴 살로 고민하는 사람은 선천적으로 얼굴에 지방이 많은 사람과 노화로 인해 살이 찐 경우인데 노화의 경우 지방세포가 힘을 잃고 처지는 것을 시작으로 주름, 피부처짐 등의 현상이 발생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 원장에 따르면 얼굴에 찐 살은 특별한 운동 방법이 없어 빼기가 쉽지 않은 부위로 최근 얼굴 지방흡입을 통해 보다 직접적인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다만, 얼굴은 신경이 많이 분포돼 있는 부위로 섬세한 시술이 요구되고, 1mm의 차이도 이미지를 좌우하기 때문에 고도의 의료적 술기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