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부터 컨설팅 업체와 함께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 구축에 돌입한 지 6개월여만에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빅데이터 분석ㆍ추정 모델링 등 모든 과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했다.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마케팅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고객 분석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 △지역기반 고객검색엔진 △거래ㆍ미거래기업 빅데이터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특정 지역의 고객군을 찾아볼 수 있는 지역기반 고객검색엔진과 기업체의 거래내용과 관계사 정보 등 방대한 내용을 담은 거래ㆍ미거래 기업 빅데이터 정보는 기업고객에 대한 세분화한 마케팅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