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차선이탈경보 시스템(LDWS), 차선이탈자동복귀 시스템(LKAS)과 더불어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ADAS 기술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이번 특허기술은 차량의 루프 후방에 1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운전자에게 후측방 사각지대에 있는 위험요소에 대한 경고음 또는 디스플레이 알림 등이 가능한 카메라 감지 시스템으로, 고속도로주행 또는 정체 시의 차선 변경 등의 상황에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
캠시스는 해당 특허기술을 응용해 현재 개발중인 사이드미러 대체 카메라시스템과 연동한다면 통합 카메라시스템 기반 ADAS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시스템은 현재 중형급 이상 승용차량의 옵션으로 장착되고 있는 추세”라며, “당사의 이번 특허기술을 활용할 경우, 원가절감을 통해 사각지대가 넓고 이동거리가 긴 상용차량으로까지 확대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