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이 없는 중소인터넷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 스타트업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지난달 30일부터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http://privacy.naver.com)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개인정보에 관한 개념부터 서비스기획 및 사용자경험(UX) 담당자, 개발 및 인프라 담당자, 서비스 운영 및 고객서비스(CS) 담당자, 인사 및 구매 등 지원부서 담당자들이 지켜야 할 맞춤 개인정보보호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 공식블로그(http://privacyblog.naver.com)에 네이버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위원들의 칼럼을 2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연재한다.
또한 네이버는 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플랫폼인 그라폴리오를 통해 개인정보보호를 주제로 한 ‘스마트폰 배경화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 △일상생활에서 개인정보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 생활수칙 △기타 개인정보보호 및 프라이버시 보호에 관한 주제를 담은 스마트폰 배경화면 작품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한편 네이버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를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지난 4월 ‘2015년 개인정보 프라이버시 보호 추진 계획’을 발표해 연간 계획 및 이행 현황을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를 통해 상시 공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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