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는 지난 10월 28일 전국 최초로 경의선 홍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와우교까지 250m 구간에 책 테마거리인 경의선 책거리를 개장했다.
경의선 책거리는 열차모양의 부스와 시민이 사랑하는 책 100선이 새겨진 조형물, 텍스트를 형상화한 숲 조형물과 옛 서강역사를 재현한 미니플랫폼, 옛 철길을 그대로 보존한 폐철길 등 예술과 재미를 더해 지성과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관광명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22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여행전문기자이자 사진작가인 박종인씨의 사진전이 경의선 책거리 문화산책 갤러리에서 열린다. 오는 29일 야외광장에 7m 상당의 대형 트리와 2~3m의 소원 트리도 전시한다. 그림책 캐릭터를 빛으로 표현한 그림동화 일루미네이션도 12월 4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책거리 전체에서 볼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전국에서 ‘책’을 테마로 거리를 조성한 사례는 ‘경의선 책거리’가 최초”라며 “젊음의 상징인 홍대를 찾는 많은 이들에게 겨울 분위기와 어울리는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으로 책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경의선 책거리가 홍대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행사 문의는 마포구 문화진흥과 ☏02)3153-8355, 경의선책거리 운영팀 ☏02)324-6200하면 된다.
|
☞ "기찻길 옆 책산책길~"…'경의선 책거리' 가보니
☞ [동네방네]마포구, 환경미화원 6명 신규 채용
☞ [포토]마포구 주민에 사랑의 쌀 전달하는 효성 임직원들
☞ [동네방네]마포구, '건축공사장 민원처리시스템' 재가동
☞ [지금은 분양중]대학가 인접한 마포구 '신촌숲 아이파크'(영상)
☞ 시세 80%로 임대료로 10년 거주…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사회주택 1호'
☞ 서울 마포구 합정역 교차로서 트럭과 버스 충돌
☞ 효성, 마포구 희망나눔 페스티벌 후원..올해로 6년째
☞ 마포구 "14일부터 제9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