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현대백화점(069960)그룹 토탈홈케어 렌탈기업인 현대렌탈케어가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제품일반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평가한다. 디자인, UI(사용자 환경 User Interface), 기술, 콘텐츠 등 웹 전문가 2000명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대렌탈케어는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채널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한 ‘반응형 웹’ 화면을 구축해 최적의 UI를 구현하고자 했다.
회사소개 및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홈케어 서비스 등 콘텐츠를 아이콘으로 제작해 사용자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아이콘과 실제 제품의 이미지를 동시에 배치해 정보전달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각 상품군에서도 사용자가 제품유형 및 사용인원, 색상 등을 직접 선택하는 ‘맞춤 검색’을 도입한 것도 호평을 받았다.
김태형 현대렌탈케어 영업담당 부장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고객 관점에서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중기청·대중기 협력재단, 1인 창조기업 우수상품 설명회 개최☞현대百,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현대百, 방학맞아 어린이 동화책 전시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