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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회의에선 이돈태 롯데 디자인전략센터장이 그룹 디자인의 철학과 원칙을 발표했다.
롯데그룹의 디자인 철학은 ‘일상에서 일생으로의 공감’(Empathy, From day to lifetime)이다. 고객 전 생애주기에 걸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한다는 그룹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공감대를 일상 경험에서부터 일생까지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롯데 디자인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전 직원에게 그룹 디자인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매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디자인 철학은 내년 상반기까지 전 계열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롯데의 고객 경험을 연결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계열사별 시너지를 강조한 부스도 마련했다. 해당 부스는 롯데백화점, 롯데GRS, 롯데월드 등 15개 계열사 디자인 담당 직원들이 구성했다.
롯데 관계자는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고 그룹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자리”라며 “롯데 디자인 철학을 통해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