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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캠페인은 국산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가공업체와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하는 전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달 30일 공동 주관 단체들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캠페인 후원사인 국내 유업체(매일유업(267980), 연세우유, 빙그레(005180), 남양유업(003920), 롯데푸드(002270), 일동후디스, 건국우유)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Thank 유 나눔 사업’으로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만 해도 1004원이 적립돼 유업체들이 연말 대한적십자사로 해당 금액을 기부한다. 코로나19로 심화된 교육 불평등으로 꿈에 도전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이 지원된다. 1004 빨간 상자는 유제품 등으로 구성해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의료진, 봉사자들에게 전달된다.
이창범 한국유가공협회장은 “유가공 산업은 해외 유제품 수입 범람에 따라 판매 저하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 유제품 소비가 활성화돼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국내 유가공업계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는 “소속 아티스트와 유업계의 협업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라며 “‘Thank 유 산타클로스’ 프로그램에 기부될 작품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