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사이니지 시장을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서 B2B(기업간 거래) 사업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이니지(Signage)는 소비자별 맞춤형 정보제공이 가능한 전자 광고판이다. 공항이나 식당에서 비행기 출·도착 현황이나 메뉴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어 향후 수요 증가가 기대되는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60억달러(약 18조6000억원)로 3년 뒤인 2018년에는 2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전 세계 공항 등에 사이니지 제품이 많이 설치돼 있지만 고화질·대화면 제품들이 새로 출시되고 공항 신축 등이 맞물리면서 교체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 사이니지의 뛰어난 화질과 짧은 신제품 출시 주기 등을 앞세워 급성장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전국 KTX역 등에 설치해 있던 LED TV를 SUHD TV로 교체해 일반 소비자들을 상대로 한 초고화질 TV 제품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LG전자는 기술 강점을 갖고 있는 올레드 제품군을 앞세워 사이니지 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레드는 얇고 가볍기 때문에 벽에 걸거나 천장에 매달기가 쉽고 곡선 형태의 조형물 제작이 가능해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LG전자는 인천공항을 찾는 연간 약 4500만명, 하루 평균 12만명 이상의 방문객에게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세용 LG전자 B2B솔루션개발FD 전무는 “한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에서 차원이 다른 올레드로 세계인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 사업확대..인천공항 세계최대 조형물 설치
☞ 삼성전자, 국내 공항·KTX역에 ‘SUHD TV’ 설치
☞ LG전자,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 LG전자 내년부터 ‘LG페이’로 모바일 결제시장 진출
☞ 삼성전자 3분기 휴대폰·TV 점유율↑…갤노트5·SUHD TV 효과
☞ 삼성전자, SSD '750 EVO' 유출돼… 11월 말 출시?
☞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美워싱턴서 참전용사 후원
☞ 삼성전자, 내년 고사양 타이젠폰 출시..OS 생태계 확장 박차
☞ LG전자-구글, 스마트 TV 콘텐츠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