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해 전부터 성형가에서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도 ‘스튜어디스 성형’, ‘아나운서 성형’ 등 특정 직업군을 겨냥한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전문직종뿐 아니라 기업 내 마케팅과 영업, 비서직, 서비스직 등 외부 활동이 많고 사람을 자주 대하는 직무에 지원하는 구직자도 해당 직무에 걸 맞는 이미지 메이킹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박양수 드림성형외과 원장은 “주로 승무원이나 서비스직 지원자는 상냥한 미소가 돋보일 수 있는 눈매 교정과 입꼬리 성형이, 아나운서나 공무원은 단아하면서도 지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쌍꺼풀 수술과 코 성형이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기업 내 마케팅과 영업 등의 부서를 지원하는 예비 직장인들은 한듯 안한듯 깔끔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성형수술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첫인상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외모 요소로는 눈밑 다크써클과 처진 눈꺼풀, 치켜올라간 눈꼬리, 과하게 돌출된 광대와 사각턱 등이 있다. 이러한 부분은 무기력하고 피곤한 느낌을 주거나 매섭고 공격적인 인상을 줘 면접뿐 아니라 실무에 투입됐을 때에도 타인에게 비호감을 주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눈밑 다크써클이 심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이 고민이라면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심하게 처지거나 올라간 눈꼬리는 눈매교정술과 뒤트임, 밑트임 등을 병행해 개선할 수 있다. 돌출된 광대와 사각턱은 ‘광대뼈축소술’과 ‘베리라인 하악술’을 통해 회복 기간에 대한 큰 부담없이 개선 가능하다.
▶ 관련기사 ◀
☞ 성형수술 원하는 당신…이런 부작용 조심하라
☞ 진화된 쌍꺼풀성형, 절개법이냐~ 매몰법이냐~고민 끝!
☞ 30대 미혼 직장녀, 설연휴 앞두고 "난, 성형외과 간다"
☞ 성형광고 칼 댄다…수술 전·후 사진 못쓴다
☞ 마취전문의 없이 성형수술 중 사고내면 의사 과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