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VIP.com'과 손잡고 中대륙 女心 훔친다

최대 여성가입자 보유한 'VIP.com'과 역직구 파트너십
  • 등록 2015-03-25 오후 6:49:10

    수정 2015-03-25 오후 6:49:10

MOU 체결 기념촬영중인 KOTRA 김성수 전략마케팅본부장(중앙좌측)과 vip.com 웨이핀후이 부사장(중앙우측). KOTRA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세계 최대 온라인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대륙의 여성 온라인쇼핑객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KOTRA와 중국 온라인 플랫폼 ‘VIP.com’이 손을 잡았다.

KOTRA는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국의 대표적인 B2C 온라인쇼핑기업인 ‘VIP.com’과 한국상품 소싱 상담회를 개최하고 해외 역직구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IP.com’은 중국 내 대표적인 B2C 온라인쇼핑몰로서 중국 여성 온라인쇼핑객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다. ‘VIP.com’은 유명 브랜드의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식품 등의 상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소비 능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중국 내륙 중소형 도시(2,3선 도시)기준으로는 중국 B2C 온라인마켓 중 가장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1일당 평균 1000만명의 중국인이 ‘VIP.com’을 방문하여 브랜드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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