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SBS와 손잡고 ‘미디어커머스’ 승부수

SK스토아, SBS 자회사 스튜디오S와 미디어커머스 사업 업무협약
SBS방송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상품기획, 유통 판매 진행
모바일 쇼핑콘텐츠 차별화 통해 미디어커머스 새 지평 열 것
  • 등록 2020-05-27 오후 4:03:42

    수정 2020-05-27 오후 4:03:4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스토아 윤석암 대표(왼쪽)와 스튜디오S 한정환 대표가 화상회의 서비스를 통해 업무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SK스토아가 TV쇼핑 업계 최초로 지상파 SBS와 손잡고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승부수를 띄운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와 스튜디오S(대표 한정환)는 미디어커머스 사업제휴 업무협약을 맺었다. 스튜디오S는 SBS의 100% 자회사로 SBS 드라마 및 관련 콘텐츠 제작 그리고유통까지 병행하는 드라마 전문 스튜디오다.

양사는 SBS 또는 스튜디오S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방송상품 공동 마케팅 및 유통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K스토아와 스튜디오S는 이미지난해 9월부터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에서 주인공이 착용한 안경테와 주요 장면에 등장했던 에어매트 판매를 시작으로 SBS의 드라마와 예능에서 선보인 제품 판매에 협력해왔다.

지난1월 방영돼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경우,SK스토아,스튜디오S그리고 SK와이번스, 삼사가 협업해 국내 최초로 드라마 굿즈 세트 상품을 기획,SK스토아를 통해 ‘단독’ 판매했다.

지금까지 특정 연예인과 영화 등의 팬을 대상으로 디자인한 기획 상품은 많았지만, 드라마 굿즈를 제작해 판매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스토브리그’ 드림맨 봉제 인형의 경우에는판매 시작 5분이채 지나기도 전에 완판되면서 2차 판매로 이어졌다.이에 드림맨 유니폼,야구모자,키링 등도 추가로 기획, 판매하여 팬들의 입소문은 물론, 판매 실적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SK스토아와 스튜디오S 양사는 보다 적극적으로 미디어커머스 전략을 추진하는 데 의견을 모았고 지속적인 시너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그동안 방송에 나왔던 제품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일은 종종 있었다.

하지만 SK스토아와 스튜디오S처럼 업무협약을 맺고 방송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상품 선정과 기획부터 판매, 프로모션까지 전략적으로 함께 진행한 사례는 없었다.

SK스토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SBS방송영상을 활용해 ‘스낵컬처콘텐츠(가볍게 짧은 시간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앞세워 보다 적극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TV 시청자들에게 SK스토아를 알리고 이들을 소비자로 전환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스튜디오S는 ‘SBS픽’ 이라는 고정적인 상품 판매처가 생김으로써 또다른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이를 위해 스튜디오S는 SK스토아에 입점한상품들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SBS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고 마케팅과 유통 판매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SK스토아 윤석암 대표는 “방송 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콘텐츠 차별화를 통한 고객 소통 전략으로 미디어커머스의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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