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SK스토아는 11일 오후 SK스토아 대회의실(상암동)에서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제1회 SK스토아 홈쇼핑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행복나래㈜와 함께 TV홈쇼핑에 입점하기를 희망하는 사회적 기업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발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총 5개 회사(㈜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농업회사법인, 더착한농장, ㈜멘퍼스, 황수연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 ㈜대동선가)가 참여했다. 해당 회사의 경우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SK스토아를 통해 상품 판매를 진행하기로 했다.
SK스토아는 당일 참석한 기업들의 홈쇼핑 방송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홈쇼핑 A to Z 가이드’를 제공했다. 입점 시작부터 진행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전체적인 상품입점 프로세스와 함께 MD(상품선정), QA(품질검사), SCM(물류), 방송제작, 방송심의 등이다.